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

누구나 배울 수 있는 C# (뇌를 자극하는 C# 4.0 프로그래밍 - 한빛미디어)


  지금까지 몇권의 뇌자극 시리즈를 읽었었습니다만 이제껏 만족스런 책이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다르더군요. 저는 C#을 딱 한번 다뤄 본적이 있습니다. 정식도 아니었고 C# 책을 베타리딩 하면서 딱 한번 이었었죠. 그때 잠시 예제코드를 보면서 따라해봤던 정도죠. 그런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적응도 쉬웠습니다. 물론 그때 이후로 다시 손을 덴적이 없어서 지금은 거의 잊고 있지만 말입니다. 그렇게 C#을 다루면서 이것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욕심이 들었었죠. 그러던 차에 한빛리더스 세번째 미션에서 이 책을 만났습니다. <뇌를 자극하는 C# 4.0 프로그래밍>

 

  책 한권 읽고 그 언어에 대해서 다 알 수는 없지만,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어조로 독자를 이해시키고자 합니다. 그것도 매우 친절하게 말이죠. 매우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데 근래 읽었던 책 중에서 가장 초보자에게 좋은 책 인것 같네요. 왜냐하면 말이죠 코드 부문부문에 아주 친절하게 말풍선 형식으로 코드 해석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덕분에 코드를 읽어 나가는데 어려움이 수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개념에 대한 설명도 쉽게 풀어 쓰고 있으므로 금상첨화이지요. 어떤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적응을 하고 또 그것을 활용해서 작업을 할 때에도 기본이 튼실해야 편한법인데, 이 책은 그 기본에 매우 강한 중점을 두고 그 논지에서 벗어나지 않는 우직함을 보여줍니다. 


  요즘 개발도서의 형식은 대체로 고정된 편인데 이 책 역시 그 틀에서 벗어나지는 못하네요. 사실 이쯤되면 새로운 포멧과 형식의 도서가 나와주면 좋으련만... 괜히 뇌자극 시리즈에 성토할 불만은 아니지만 같은 형식의 책들을 너무 자주 보다보니 요즘 좀 불만이 있네요 ㅎ


  델리게이트, 람다식이라는 처음 들어보는 것들도 이 책에서는 설명해줍니다. 기본기가 부족한 저로는 새로운 것들을 알게 되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재미가 있더라구요. 아참 그리고 이 책의 화법이 매우 부드러워서 개인 강사에게 배우는 느낌도 드실 수 있을겁니다. 다만 난이도가 낮은 편이고 초보자에 맞추어진 것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시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모처럼 친절한 책을 만나서 읽는 동안 즐거웠습니다. 이런 책 또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