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I just plan to Open Source programming

제목이 콩글리시 인지 제대로 된 문장인지 모르겠습니다 =ㅅ=
네!
저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아이템 선정 단계라서
뭐 공개할 꺼리는 없습니다.

다만 오늘 피드를 읽다가
꿈꾸는자님이 글을 읽고 나니
제가 생각했던 오픈소스에 관한 목표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 정말 흥미있는 소재여야 한다.
2. 가능하면 '언어' 영역부터 공략하라.
3. 일단 '영어'는 잘해야 한다.
4. 최소 1년 이상 자신이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5. 욕심을 버려야 한다.

- 오픈소스 개발이 성공하려면 中 -

개발자들이 많은 시간을 들여가며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저는 처음에는 명예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멋들어진 프로젝트를 통해서
멋진 프로그램을 만들어 세계적으로도
이름을 날려보자... 뭐 이런식으로 생각했었죠.

하지만
지금 생각해 보니
개발에 대한 순수한 열정 자체가
목적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수년간에 걸쳐 하나의 프로젝트에
매진하면서 다른 이들에게
이를 공개한다는 것은
순수한 열정 없이는 불가능 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나는 무엇을 위해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생각했는가?


오늘밤 저의 숙제가 될 것 같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