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dware review

작고 귀여운 휴대용 스피커 (토피 미니 스피커 - Toffy mini speaker)


  한빛리더스 정모에 가서 송찬수 편집자에게 선물 받은 미니 스피커 입니다. 매우 작구요 귀엽습니다. ლ(●ↀωↀ●)ლ 이름은 토피 미니 스피커라고 써 있네요. 일본에서 온 물건이구요. 알록달록 아기자기한 포장에 가운데 갈색 초콜릿 덩어리처럼 들어있습니다. (사진이 유실됐어요... ㅠㅠ) 플라스틱으로 된 케이스지만 충격을 참 잘 흡수하게 생긴 포장 재질입니다. 뚜겅을 열어서 포장을 해제해보면 이렇습니다.



  마치 아이팟 셔플의 포장을 뜯은 것 같은 느낌이네요... 스피커 본체, 미니5핀 USB 케이블, 설명서 하나. 심플합니다. 그만큼 군더더기도 없구요. 좋습니다. ^ㅁ^ 미니5핀 연결부 옆에 작은 스위치가 하나 있는데 스피커를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 입니다. 


  케이블은 제 MP3P인 아이리버 E-100 S2와 호환되는 미니 5핀입니다. USB를 통해서 충전하는 방식이네요. 케이블 길이가 짧긴한데 왠지 이런 케이블도 귀여워서 맘에 들더라구요 ^^ 셔플도 이렇게 짧아서 케이블 귀여워요 ㅎ



  MP3P에 연결하는 단자입니다. 내부에 작은 홈에 쏙 들어가게 되어 있구요. 꺼내어 사용하시다가 휴대하실때는 수납하시면 되는 방식입니다. 충전해두고 가지고 다니시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 휴대하기 편하고 음질도 괜찮게 나와서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 다만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전혀 확인할 방법이 없는 것은 좀 불편하네요. 작은 LED라도 하나 달아서 불빛으로라도 구별할 수 있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라쿠텐에서만 이 물건을 구할 수 있는데요
(http://global.rakuten.com/ko/store/pape3jo/item/10001822/)
여기에 있습니다. ^ㅁ^